티스토리 뷰


8일차

 

 

체르마트(숙소) 아침

체르마트를 떠나기 전 마테호른의 모습

어제와 달리 화창한 날씨에요..

 

 

 

 

제네바

 "알프스 봉우리들과 유라(Jura) 지역의 완만한 언덕 사이에 자리잡은, 불어권 도시 제네바(Geneva)는 제네바 호수로 흘러 들어가는 론느 강 만에 자리한다. 따뜻한 인간미의 전통과 국제적인 도시의 향취가 있는 제네바는 UNO 유럽 본부가 위치한 곳이며, 국제 적십자의 본청이 있는 평화의 도시로도 널리 알려져 있다. 세계에서 가장 작은 국제도시로 불리는 제네바는 140m 높이의 물줄기를 쏘아 올리는 제또 분수(Jet d'eau)가 상징처럼 유명한 곳이다. 대규모 호텔과 많은 레스토랑들은 대부분 호수의 바로 우측 호반에 위치하고, 많은 쇼핑센터와 비즈니스 구역이 있는 구시가지는 제네바의 심장 지역으로 호반의 바로 왼쪽에 자리한다. 성 피터 성당을 중심으로 잘 알려진 이 구시가지는 도시에서 사실상 가장 오래된 광장이 있는 '팔라스 뒤 부르 드 푸르(Place du Bourg-de-Four)'가 그 중심지이다.

항구, 호반에 위치한 산책로, 셀 수 없이 많은 공원, 생동감 넘치는 구시가지의 거리에서 우아한 상점들을 눈요기하며 유쾌한 산책을 즐길 수 있다. 그랑-뤼는 가장 보존 상태가 좋은 거리 중 하나로 장-자끄 루소가 태어난 곳이다. '므웨뜨(mouettes)'는 수상 택시로, 커다란 크루즈 선박이 제네바 호수를 유람하는 동안 호수 이쪽에서 다른 편으로 이동 할 수 있게 한다.

 제네바는 스위스에서 가장 큰 국제 도시로 UNO의 유럽본부가 위치한 곳이다. 국제 적십자도 제네바에 본부를 두고 있어 이 곳에서 인간애를 실천하고 있다. 제네바는 국제회의의 도시로 거듭나고 있을 뿐만 아니라 문화와 역사의 중심지 역할 및 각종 무역 박람회가 열리고 있는 곳이기도 하다. '오흐로지 플뤠리'는 영국 공원에 위치하는 큰 꽃시계로 세계적으로 잘 알려진 제네바 시계 산업의 상징이기도 하다.

 제네바 지역은 스위스의 최 서쪽에 위치한 주변부 지역으로 문화적으로 보다 다양한 것들을 제공하고 있다. 국제적으로 유명한 예술가들이 그랑 떼아트르(Grand Théâtre 대극장)와 제네바 오페라 하우스에서 공연을 펼친다. 또한 다양한 박물관들이 위치한 제네바는 장신구, 시계, 뮤지컬 시계 등을 전시하고 있는 국제 시계 박물관과, 국제적십자위원회의 활동을 소개하고 있는 국제적십자-적신월 박물관은 방문객들이 꼭 한 번 들러 보아야 할 곳이다."

3시간 47분이 걸리는 꽤 장거리 이동..

 

구름이 아름답네요..

 

제네바 도착!

일단 캐리어를 코인락커에 넣었어요..

한쪽줄이 통째로 고장이 나서 문이 안잠기길래

그냥 안잠그고 갔어요ㅋㅋ

 

다른곳이랑 틀리게 맡겨놓은 시간별로 요금이 계속 추가되요

 

만약 XL에 넣어놧다면 6시간까지는 10프랑

6~12시간은 5프랑 추가지불

12~18시간은 10프랑 추가지불

...

이런식이네요..

 

못 마시는 물

 

마실 수 있는 물

 

도심 곳곳에 분수가 있긴한데 마실수있는지 체크하세요..

아무것도 안적혀있다면 마셔도되요

 

뭔가 한가로워보이네요..ㅋ

 

국제도시라 그런지 각나라 국기들이 꽂혀있어요..

 

 

젯또분수!

 

가까이서 보면 훨씬 높아요ㅋㅋ

수영복입고 물떨어지는데를 지나가는 사람도 있더군요..

지나가면 흠뻑 젖어요..ㅋㅋ 전 구경만..

 

 

제네바 대학교

체스가 스케일이 크네요ㅋㅋ

 

누구신진 모르겠지만 멋지네요..ㅋㅋ

 

꽃시계를 끝으로 로잔으로 이동!

 

 

 

 

로잔

 "호반에는 여유로운 휴양지 풍경의 우쉬 지구가, 언덕에는 대성당 등 오래된 건축물이 눈에 띄는 구시가지가 위치하고 있으며, 1877년 개통된 케이블카와 미니 지하철(Metro)이 두 곳을 이어주고 있다. 아름다운 호수와 구시가지로 인해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관광지이기도 하지만 유명한 공과대학과 음악학교, 호텔학교, 미술학교 등이 있는 수준 높은 학술 도시로 발레와 연극, 음악 등 폭넓은 예술 활동이 활발한 문화 도시이기도 하다. 국제올림픽위원회(IOC) 본부와 올림픽 박물관이 위치해 최근에는 "올림픽의 도시"로 유명세를 떨치고 있다."

 

마르쉐 계단 Escaliers du Marché - "노트르담 대성당이 있는 언덕으로 오르는 길 중간에 있는 지붕식 계단. 13세기경 팔뤼 광장과 클레 광장 두곳의 시장(마르쉐)을 이어 주는 길이었다."

 

 

노트르람  대성당

 "스위스에서 가장 아름다운 교회라고 불리워지는 노트르담 대성당은 고딕양식의 성당으로 1175년부터 1232년에 걸쳐 건축되었다. 구시가지 중앙의 언덕에 지어진 건물도 아름답지만 특히 1235년에 제작된 ‘장미의 창'이라 불리 우는 스테인드 글라스는 독특한 우주관이 표현되어 있으며 이 외에도 모든 창이 색색의 스테인드 글라스로 이루어져 있어 내부도 아름답다. 물론 각 스테인드 글라스에 대한 설명도 자세하게 쓰여져 있다. 테라스 또는 종탑에 오르면 아름다운 레만호수의 경관과 로잔 구시가의 모습을 한 눈에 볼 수 있다. 2003년 새롭게 도입된 파이프 오르간은 디자인, 음악적 특색, 크기 모든 면에서 세계 유일의 것으로 정기적으로 콘서트도 개최된다."

공사중이라 옆으로 돌아갔어요..

 

오픈시간

4월~9월 : 09:00~19:00

10월~3월 : 09:00~17:30

 

사이트

 

저 위에 엄청 큰 파이프 오르간을 어떤분이 연주를 하시더군요..

소리가 뭔가 되게 성스러운느낌? 특이했어요..ㅎ

 

유리창이 형형색색의 스테인드 글라스로 되어있어요..

 

아름답네요..ㅎㅎ

 

 

 

뤼민광장

광장 벤치에 앉아있었는데 현지인무리가 자기들영역인지 자꾸 쳐다보고

왠 현지인 아재가 오더니 1명씩 악수를 촤악~ 하고.. (나한테도 함)

좀 이상해서 도망갔다..ㅋㅋㅋ

 

 

 

 

 

숙소

숙소 : 로잔 게스트 하우스 & 백패커

177,920원(2인기준, 2박, 4인 도미토리)

공용주방, 공용욕실, 와이파이

개인평점 : 3점 / 5점

 

시설은 나쁘지않음, 화장실 물 마셔도됨.

 

 

설명 출처 : www.myswitzerland.com

스위스 교통편 검색 : http://www.sbb.ch/en/home.html

구글 지도 : https://www.google.co.kr/maps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